[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토스는 연말을 맞아 '마법의 트리 공방' 기부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로 다른 단어 장식을 조합해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방식이다.

화면에는 연말 분위기를 담은 '눈', '밤', '마음', '소망' 등의 단어 장식이 나타나며, 이를 조합하면 '사랑', '나눔', '빛'과 같은 새로운 장식이 생성돼 트리에 걸린다. 트리가 완성되면 이어지는 화면에서 기부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기부는 오는 29일 오후 11시 30분까지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로 참여할 수 있으며, 토스 앱 하단의 '전체' 탭에서 '마법의 트리 공방'을 검색하거나 '이벤트 모아보기' 메뉴를 통해 화면에 접근할 수 있다. 회당 기부 금액은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이며, 토스포인트 기부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횟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고, 기부금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토스 관계자는 "'마법의 트리 공방'은 장식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따뜻함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전달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