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진 [미국대선] 바이든-오바마, 선거 전 마지막 주말 공동유세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대선 전 마지막 주말 함께 무대에 올라 유세를 펼칠 예정이라고 의회전문매체 더 힐(The Hill)과 CNN 방송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안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이 매체에 오바마 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이 이번 주말 격전지에서 공동 유세를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만 두 사람이 함께 유세를 펼칠 장소는 아직 최종 결정되지 않았다. 바이든 캠프는 이번 주말 바이든 전 부통령이 미시간주에서 유세한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 지지자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오바마 전 대통령은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가장 강력한 지지자로 꼽힌다.

사진 코로나19 급증에 프랑스·독일 결국 봉쇄 수순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프랑스와 독일이 재봉쇄 수순을 밟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럽의 코로나19 사망자가 한 주 만에 40% 가까이 급증하면서 독일과 프랑스는 봉쇄 발표를 준비 중이다. 통신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이날 각 주 총리들에게 부분 봉쇄에 동의할 것을 압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로이터가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이번 봉쇄에서 독일은 학교 운영은 유지하되 식당과 술집을 닫을 예정이다. 복수의 소식통들은 올라프 숄츠 독일 재무장관이 봉쇄에 따른 업체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100억 유로(약 13조3000억 원)를 준비하기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사진 [미국대선] '코로나 급증' 위스콘신…바이든-트럼프 격차 더 벌어졌다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경합주 위스콘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지지율 격차를 크게 벌린 것으로 나타났다. 2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와 ABC방송의 공동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이든 전 부통령은 위스콘신주의 투표 참여 의사를 밝힌 유권자 사이에서 57%의 지지율을 얻어 40%에 그친 트럼프 대통령은 17%포인트 차로 앞섰다. 지난달 중순 52% 대 46%보다 지지율 격차가 커진 것이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대선을 6일 앞두고 나왔다.

사진 [팬데믹 현황] 유럽 일일확진 20만명 육박..하루 2000명 넘게 사망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유럽의 일일 코로나19(COVID-19) 확진자가 20만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하루 사망자도 2000명 이상으로 급증했다.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스웨덴 스톡홀름 현지시간 28일 오전 기준으로 유럽연합(EU)·유럽경제지역(EEA)·영국 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646만6450명으로 하루 동안 19만7130명, 누적 사망자는 21만3207명으로 2254명 늘었다.

사진 [종합] 로이터 "WTO총장 선호도, 나이지리아 후보가 유명희에 우세"

[제네바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가 최종 라운드에 진입한 가운데, 선호도 조사에서 나이지리아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후보가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보다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로써 25년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이자 아프리카 출신이 WTO 수장에 오를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전했다.

사진 일라이릴리 항체치료제, 미국에 30만회분 공급 선계약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가 미국 정부에 코로나19(COVID-19) 항체 치료제 30만회분을 공급하기로 선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라이릴리는 개발 중인 항체 치료제가 미국 당국의 긴급사용 승인을 얻을 경우 이후 2개월 간 계약한 물량을 3억7500만달러에 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2021년 6월 30일까지 65만회분을 추가로 공급하는 내용도 계약에 포함됐다. 일라이릴리는 이번 달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중증 이전 코로나19 환자 치료용으로 단일항체 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