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주문 '중개이용료 무료' 내년 3월까지 연장·활성화 쿠폰 지원
9월 한 달간 와우회원 포장 주문 시 1500원 할인 쿠폰 제공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쿠팡이츠가 9월 한 달간 '이츠 와우 감사제'를 진행하며,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 주문 시 중개이용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포장 주문 시 1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외식업계의 내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번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은 지난해 3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 및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해 도입됐으며, 내년 3월까지 연장된다. 주요 배달앱 가운데 포장 서비스에 대해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는 곳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 |
쿠팡이츠, 포장주문 지원으로 소상공인 부담 낮추고 내수 활성화. [사진=쿠팡이츠 제공] |
'이츠 와우 감사제' 기간 동안 고객들은 쿠팡이츠 앱 내 '포장'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매장의 메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은 모든 포장 서비스 제공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주차별로 치킨, 피자, 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의 스페셜 할인 행사도 진행돼 최대 수천 원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첫 주에는 치킨 카테고리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배달 할인 쿠폰과 뚜레쥬르·멕시카나치킨·피자헛 등 브랜드별 맞춤형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와우회원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업주들에게는 중개 이용료 부담 없는 포장 주문으로 매출 향상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업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