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강신성 전 광명을 지역위원장이 지난 27일 오후 5시 경기 광명시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28일 강 전 위원장에 따르면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2000여 명의 내외빈과 지지자들이 모여, 그의 삶과 정치적 여정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강신성 전 위원장이 한국 청년운동과 사업계 그리고 정치계에서 이룬 눈부신 성과와 민주적 가치를 실천한 그의 정신을 담아낸 책을 출간하며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함께 수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그의 삶과 업적에 대한 깊은 존경과 애정을 표했다.
강신성 전 위원장은 청년운동의 대표이자 기업가, 체육계의 행정가로서 뚜렷한 발자취를 남겼으며, 민주개혁진영의 중요한 인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다. 그는 또한 민주당의 중추적 인물로서 정치계에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축전을 통해 강신성 전 위원장의 인생과 정치적 여정을 되돌아보며 그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이 대표는 이어 "강신성 전 위원장의 삶이 '진실한 격과 향기가 있는 아름다운 인생'이라며, 그의 길이 진실함으로 인해 순금처럼 빛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강신성 전 위원장의 책이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적 상황과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 책은 강신성 전 위원장이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기 위해 견딘 투쟁과 노력, 그리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민생을 위한 그의 노력을 담고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강신성 전 위원장이 그려나가는 정치적 여정의 시작을 상징하는 동시에, 그의 이상과 신념이 민주당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그의 책을 통해 그의 진솔한 마음을 느끼고, 그의 여정에 함께하기를 기대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1141worl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