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선물은 외국통화를 일정시점에서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매수, 또는 매도하기로 하는 거래로, 두 개 통화를 동시에 매매하는 FX마진거래와는 차이가 있다. 또한 통화선물거래는 요즘처럼 글로벌 외환시장이 일부 유럽 국가의 재정위기로 인해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상황에서는 환율 변동에 따른 환리스크의 헤지나 환차익을 얻을 수 있다.
원/달러 통화선물거래는 외환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는다면 누구든지 도전해볼 만하다. FX마진거래가 글로벌 증시의 경제적 상황을 모두 분석해야 하는 반면, 원/달러 통화선물은 비교적 익숙한 미국과 국내의 경제 상황만을 분석하면 되기 때문에 정보의 접근성이 높은 편이고, 외국인의 투자비중이 높은 국내 주식시장의 특성상 외국인의 동향만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면 외환시장의 추세를 예측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능률협회는 원, 달러 트레이더 전문적인 교육을 위한 제 1기 원/달러거래 실무과정(http://www.kmas.or.kr/finance/sub01.html?code=L02&page=1&mode=view&numid=47)을 모집 중에 있다.
오는 5월 26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이번 1기 과정은, 외환시장의 이해를 비롯해 주식시장과 외환시장의 상관관계, 원/달러 통화선물거래의 실전거래기법 및 모의투자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또한 주간, 야간, 토요반 등 세개반으로 운영되며, 외환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주부, 대학생, 직장인은 물론, 중소기업 환관리 책임자, 무역업 종사업자 등 원,달러통화선물 거래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접수방법]
온라인접수: www.kmas.or.kr
전화문의: 02) 719-1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