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산하 23개 기타공공기관 대상
차순도 원장 "바이오헬스 산업 선도"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이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A) 등급을 받았다.
보산진은 2024년도 보건복지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복지부 산하 23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산진은 기관 최초로 3년 연속 A 등급을 달성했다.
![]() |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27일 오후 마포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 2층에서 보건복지부주최,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된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공청회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2023.10.27 yym58@newspim.com |
이번 평가에서 보산진은 바이오헬스 연구개발(R&D) 예산 1조원 달성, 외국인 환자를 위한 핀테크 기반의 결제시스템 도입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관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과 경제활성화에 지속가능한 기관 운영을 위한 재무계획 마련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차순도 보산진 원장은 "지난해 경영실적평가 A등급 달성은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책임감 있는 자세로 노력해 준 결과"라며 "보건산업 육성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