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KYD 디데이
산업 ICT

속보

더보기

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아 달콤한 이벤트·보상 '풍성'

기사입력 : 2020년02월14일 11:24

최종수정 : 2020년02월14일 11:24

스토리 게임선 로맨틱한 '스토리' 공개
퀘스트 완성 시 달콤한 '초콜릿' 팡팡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임사가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게임 접속 보상부터 게임 내 밸런타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주인공과 4명의 도깨비들이 밸런타인데이에 만나 벌어지는 로맨틱한 스토리를 선보이며 이벤트 참여 시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을 획득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넷마블 'BTS월드' 이미지. [사진 = 넷마블] 2020.02.14 giveit90@newspim.com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은 게임 내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으로 촬영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4명의 도깨비들의 모습을 담고 있어 유저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넥슨은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에서 16일까지 'GM루키나'와 'GM로스'의 우정 의상을 추천한 모든 유저에게 'GM루키나의 사랑의 묘약', 'GM로스의 달달한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직접 인게임 의상을 착용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면 펫 등록증으로 교환 가능한 '세계의 결정 5개'를 지급하는 '데이트룩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중 각각 5명을 추첨하여 GM이 직접 포장한 초콜렛 상자를 선물한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에서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Dear sweet Valentine'를 선보인다. 이벤트 스테이지 완료 시에는 새롭게 추가된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스티커 팩도 추가했다. 또한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밸런타인데이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골드 획득량, 친밀도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밸런타인데이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사진 = 카카오게임즈] 2020.02.14 giveit90@newspim.com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선 '달콤한 유혹' 수호자 엘레인, 드루이드 젠나, 드루이드 자네리 등 밸런타인 기념 신규 영웅 3종이 추가됐다. 드루이드 젠나와 자네리의 코스튬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밸런타인 테마의 주점 인테리어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사랑의 묘약! 초콜렛으로 사랑을 전달해요♥' 이벤트에서 NPC '쇼콜라'를 도와 초콜렛 제작을 완수하면 '초콜렛 마루', '초콜렛 벽지' 등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돌연 취소된 '2+2 통상협상' 왜?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5일(현지 시각) 미국 현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한미 2+2 재무·통상 협의'가 돌연 취소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미국 측이 한국 대표단에 '양해'의 뜻을 여러 차례 표명했다는 것이 우리 정부의 설명이지만, 외교상 결례에도 불구하고 협의를 미뤄야 했던 배경에는 한국 협상단을 길들이겠다는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영종도=뉴스핌] 김학선 기자 = 미국 측 요청으로 한미 2+2 통상 협의가 연기된 24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출국 직전 취소 소식을 듣고 인천공항 2터미널을 나서고 있다. 2025.07.24 yooksa@newspim.com 2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구윤철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이날 오전 9시경 이메일로 미국 측으로부터 협의 취소를 통보 받았다. 이날 오전 구 부총리는 협의를 위해 미국으로 출발할 예정이었다. 당시 인천공항 대기실에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기재부는 이 같은 사실을 오전 9시 30분께 언론에 공개했고, 구 부총리는 정부 관계자들과 함께 오전 9시 50분께 공항을 빠져나갔다. 이날 회의가 취소가 된 배경에 대해 기재부 측은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의 긴급한 일정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긴급한 일정'에 대한 설명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미국 측이 이메일을 통해 여러 차례에 걸쳐 사과 의사를 밝혔지만, 협상 관련 구체적 일정은 확정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의 미국과의 협상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김 장관은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장관 등을, 여 본부장은 제이미스 그리어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각각 만난다. 하지만 양국 경제·통상 수장이 구체적 이유 없이 협의를 돌연 취소한 배경으로 한미간 협상이 난항을 겪은 것 아니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앞서 지난 20일 미국으로 출국한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오후 귀국할 예정이지만, 고위급 협상에 진전이 없었던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한국 정부는 1000억달러(약137조원) 규모의 미국 현지 투자 계획을 미국 정부에 제안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보다 먼저 관세협상을 타결한 일본 사례를 참고해 짠 전략으로 풀이된다. 일본은 5500억달러(약 757조원) 규모의 투자 펀드를 약속하고 미국과의 상호관세 15%부과에 합의했다. [영종도=뉴스핌] 김학선 기자 = 미국 측 요청으로 한미 2+2 통상 협의가 연기된 24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출국 직전 취소 소식을 듣고 인천공항 2터미널을 나서고 있다. 2025.07.24 yooksa@newspim.com 다만 한국 정부가 제시할 투자 규모에 미국 정부가 만족할지 여부는 미지수다. 댄 스커비노 백악관 부비서실장이 최근 소셜미디어(SNS) 엑스(옛 트위터)에 공개한 일본 대표단과의 협상 사진을 살펴보면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대미 투자액을 상향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투자액이 나온다. 애초 일본이 제시한 투자액 4000억달러는 펜으로 그어져 있고, 그 위에 5000억달러라는 숫자가 써 있었기 때문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일본의 대미국 투자액은 5500억달러라고 공개했다. 협상액보다 500억 달러가 높아진 셈이다. 촉박한 협상 일정을 무기 삼아 미국이 비관세 영역도 손보려는 의도가 아니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2025년 미국 무역대표부의 비관세 장벽 보고서(NTE)에서도 한국의 방산·통신·원전 분야를 지적했다. 박기훈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방산과 통신은 미국 기업의 진입 장벽이라는 측면에서 구조 개선에 대한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wideopen@newspim.com 2025-07-24 18:42
사진
특검, 한덕수 자택·총리공관 압수수색"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내란특검팀이 24일 국무총리 서울공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국무총리실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특검팀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검은 이날 한덕수 전 총리 자택 압수수색에도 나섰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내란 특검 사무실에서 조사를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5.07.02 leehs@newspim.com 한 전 총리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알고도 이를 묵인 또는 방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검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한 전 총리 등을 다시 조사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 등을 검토할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다. sheep@newspim.com 2025-07-24 13:54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