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스케일업의 핵심 열쇠 'M&A', 실전 전략 한자리에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국내 최초 디지털 M&A 플랫폼 기업 피봇브릿지(대표 김태섭)는 지난 11월 26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와 공동 주최한 '2025 중소기업 M&A 추진 전략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
| 피봇브릿지 김태섭 대표(오른쪽 끝)가 메인비즈협회와 공동 주최한 '2025 중소기업 M&A 추진전략 세미나'에서 강의를 진행 중이다 [사진=피봇브릿지 제공] |
이번 행사에는 M&A에 관심이 있는 매수·매도 희망 중소기업 약 45개사가 참석해 기업 승계, 스케일업,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M&A 전략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설명회는 메인비즈협회 관계자의 인사말과 협회 소개를 시작으로, 피봇브릿지 김현수 부사장이 중소기업 M&A 절차, 성공 및 실패 사례, 기업 가치 평가 방식, M&A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법률 이슈 등을 설명하며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피봇브릿지 김태섭 대표는 국내 최초 디지털 기반 M&A 플랫폼을 소개하며 정보 비대칭 해소와 거래 절차 표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피봇브릿지 플랫폼이 제공하는 기업 매칭, 기업 가치 분석, 자문 연계 등의 기능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M&A를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M&A 혁신 필요성에 공감하며 현장에서 활발한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설명회 이후에는 10여 개 기업이 실제로 M&A 신청을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피봇브릿지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성장과 기업 승계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국내 M&A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