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 서구체육회는 서구청장기 궁도대회와 수영대회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제26회 서구청장기 궁도대회는 지난 15일 월평 궁도장에서 열렸으며 다음날인 16일에는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수영장에서 제15회 서구청장기 수영대회가 개최됐다.
![]() |
| 제15회 대전 서구청장기 수영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 서구체육회] 2025.11.18 gyun507@newspim.com |
양일간 나누어 개최된 대회 개회식에는 서철모 서구청장과 조규식 서구의회의장, 박범계·장종태 국회의원, 서구체육회 김정귀 부회장, 김명섭 서구체육회 부회장, 시·구의원이 참석했다.
궁도대회는 개인전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및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노년부에서는 김유중이 1위, 박종열과 오재협이 2위, 유웅선과 이종욱, 오현영이 각각 3위를 차지했다. 장년부에서는 서석범이 1위, 최헌용과 민병준이 2위, 정종근과 이승인, 조종우가 각각 3위를 차지했다.
또 여자부에서는 이재현이 1위, 조은영과 임효진이 2위, 강인숙과 오순열, 안재남이 각각 3위를 차지했으며 단체전에서는 회덕정 A가 1위, 보문정 B가 2위, 대동정 A와 무덕정 A가 각각 3위 성적을 거뒀다.
수영대회는 개인경기(자유영,배영,평영,접영,개인혼영)와 단체경기(남·여혼계영, 남·여계영, 남·여8인 릴레이발차기) 경기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평송해마클럽이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CTE 클럽이 종합 2위, 샤큐 클럽이 종합 3위 성과를 거뒀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자신의 기록을 단축하는 보람을 느껴달라"며 "최고 기록을 갱신하지 않더라도 동호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응원했다.
gyun50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