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닉 감속기 라인업 필두로 자사 기술 총망라한 신제품 다수 선봬
오는 7일 기술 성과 및 신제품 소개하는 설명회 진행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전문기업 에스비비테크(SBB)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5 로보월드'에 참가해 하모닉 감속기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첨단산업의 기술 자립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부품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는 에스비비테크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회사는 별도 부스(C05)를 마련해 하모닉 감속기 라인업을 비롯해 소형 모빌리티 DnL 모듈 조향편심부, 하모닉 감속기 경량화 모델, 3점식 감속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오는 7일에는 류재완 대표가 직접 정밀 감속기 기술 성과 및 신제품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하모닉 타입 감속기 기술 개요와 톱 티어 감속기 기술, 에스비비테크 기술 개발 방향, 향후 성장 전략 등 회사 기술의 전방위 로드맵이 발표될 예정이다.
![]() |
| 에스비비테크 로고. [사진=에스비비테크] |
또한 에스비비테크는 로봇 구동모듈 핵심 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양산해 국산화에 성공한 국내 대표 기업이다. 자체 치형 설계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감속기, 베어링, 구동모듈 등 다양한 초정밀 로봇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미 회사는 로봇의 매출원가 비중이 큰 감속기와 모터를 일체화한 액추에이터 생산 확대를 통해 중국과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이번 로보월드는 로봇 등 핵심 산업 분야에서 국내 부품 기업들의 한층 향상된 기술력을 일반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