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는 오는 22일부터 면역취약계층 등 고위험군 시민을 대상으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접종은 지난달부터 시행 중인 어린이·임신부 대상 예방접종과 이달 15일부터 시작된 어르신 국가예방접종에 이어 지방자치단체가 면역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접종이다.
![]() |
무료 독감 예방접종 안내 [자료=세종시] 2025.10.21 jongwon3454@newspim.com |
지자체 무료접종 대상은 지역 내 주소를 둔 60~64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단순 고혈압 제외)다. 특히 올해부터는 차상위계층도 무료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대상자는 지역 내 지정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단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보건소에서만 접종할 수 있다.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세종시 보건소 홈페이지,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종 시에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세종시 보건소장은 "독감은 정기적인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라며 "접종 대상자들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예방접종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