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유튜브 등서 이수지 음료 패러디 광고 선보여
시네마틱 OST, 옥외 광고, PC방 이벤트 등 마케팅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웹젠이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R2 오리진(R2 ORIGIN)' 출시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29일 웹젠에 따르면 'R2 오리진' 출시일인 지난 25일 숲(SOOP)과 티빙(TVING), 쿠팡플레이 등 인기 OTT 채널을 비롯한 웹젠 유튜브 채널에는 'R2 오리진'을 주제로 한 온라인 광고 콘텐츠가 공개됐다.
![]() |
웹젠은 신작 MMORPG 'R2 오리진(R2 ORIGIN)' 출시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웹젠] |
이번 콘텐츠는 'R2 오리진'을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두 편의 익숙한 패러디 광고로 기획됐다. 첫 번째 영상은 유명 음료 광고를 패러디한 내용으로, 개그우먼 겸 배우 이수지가 코믹한 연기로 '리얼 액션 R2 ORIGIN'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웹젠은 두 번째 영상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R2 오리진'의 시작을 알리는 시네마틱 영상과 매니페스토 필름을 공개했으며 지난 17일에는 유명 비트박서 'SONUS(소너스)'와 협업해 비트박스 트랙으로 구성된 시네마틱 OST 영상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웹젠은 'R2 오리진' 출시와 함께 강남 및 여의도 일대 등 차량 통행량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출시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와 PC방 이벤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