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미래교육포럼 최광익 대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춘천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대한민국 1호, 강원형 ESG 공교육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
강원미래교육포럼, 강원형 ESG 공교육 정책설명회 개최...교육 혁신의 시작점.[사진=강원미래교육포럼] 2025.09.24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설명회는 강원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정대규 박사(한국ESG파트너스 대표컨설턴트)가 ESG 교육의 기본 개념과 초등학교부터 ESG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전달할 예정이다. 정 박사는 학생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사회 변화를 이끌며 미래사회에서 ESG 이해가 소통과 경쟁의 필수 요소임을 강조한다.
최광익 대표는 현재 강원교육이 학생 수 감소와 학교 공실 문제, 기후변화·인구절벽·AI 시대에 대응하는 교육 혁신 필요성 등 중대한 전환점에 서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강원형 ESG 공교육 모델'이 미래학교 방향 제시에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의 약자로 각각 자연환경 보호, 차별 없는 안전한 사회 구현, 투명하고 공정한 규칙 준수를 의미한다. 이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강원의 지속가능한 교육 모델 구축에 핵심 가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산업계가 주목하는 교육 혁신 사례로 평가받으며 기후변화 대응과 인구 구조 변화 속에서 미래 인재 양성 방안으로서 공공교육 내 ESG 통합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춘천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강원의 교육 현안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 마련에 있어 의미 있는 출발점으로 기대된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