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워드 플랫폼 '플레이오'와 파트너십
하이브플랫폼 이용 게임사 마케팅 지원 강화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플랫폼은 플레이 타임 기반 리워드 플랫폼 '플레이오(Playio)'를 서비스하는 지엔에이컴퍼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은 플레이오의 리세일 파트너로 활동하며 '하이브플랫폼'을 이용하는 게임사들은 플레이오를 도입해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는 선택지를 확보하게 된다.
![]() |
컴투스플랫폼은 플레이 타임 기반 리워드 플랫폼 '플레이오(Playio)'를 서비스하는 지엔에이컴퍼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컴투스플랫폼] |
'플레이오'는 이용자에게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리워드 플랫폼이다. 게임뿐 아니라 일상 콘텐츠와 이벤트도 운영하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대만·홍콩·마카오·미국 등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현재 컴투스·넥슨·위메이드 등 300여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컴투스플랫폼은 플레이오 도입 시 이용자 잔존율은 최대 80% 이상, 플레이 타임은 250%, 구매 전환율은 207%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검증된 마케팅 플랫폼인 플레이오와의 협력으로 하이브플랫폼 고객사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기술 지원을 넘어 고객사의 성공을 돕는 성장 파트너로 확장하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하이브플랫폼은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로 인증, 빌링, 애널리틱스, 웹상점, 보안 등 필수 기능들을 하나의 SDK와 통합 관리 페이지로 제공해 게임사가 핵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