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 대상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등 지원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19일부터 20일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19일부터 20일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사진=신한은행]2025.07.21 dedanhi@newspim.com |
이번 행사는 '재한 베트남 유학생 체육대회'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신청 등의 금융 업무를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여겨진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태블릿 PC를 통해 입출금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손쉽게 이용했으며, 신한은행의 '신한 SOL 글로벌'을 통해 계좌 이체와 해외 송금 등 다양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모든 일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삼고, 경계를 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자"고 언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외국인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현재 경상남도 김해시와 서울시 독산동에 외국인 중심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일 동대문지점, 수원역지점, 온양금융센터에서 외국인 고객 맞춤의 일요일 영업을 시작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