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대전 천양원과 지난 10일 천양원 체력단련시설 보수와 하늘반창고 키즈 행사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단은 천양원 부지 내 노후한 체력단련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하고, 천양원은 향후 공단이 주최하는 하늘반창고 키즈 행사에 해당 시설을 개방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대전 천양원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건보공단 대전세총충청] 2025.07.11 gyun507@newspim.com |
천양원 부지 내 체력단련시설 보수공사는 오는 9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공단이 주최하는 하늘반창고 키즈 대상 아동 풋살 친선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난 해 5월부터 천양원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매 분기 사회공헌활동 중이다. 천양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의 거점 기관이 될 예정이다.
이경란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뛰놀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