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블라인드스팟·배틀그라운드 3종 출품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통한 굿즈 증정 이벤트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크래프톤은 다음 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서 선보일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10일 공개했다.
크래프톤의 전시 부스는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쾰른메세 제7전시장에서 운영된다. 부스는 '인조이 존'과 '펍지 존' 두 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며 관람객들은 'inZOI(인조이)', 'PUBG: 블라인드스팟(블라인드스팟)',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등 총 3종의 게임을 시연하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5' 부스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
'인조이 존'에서는 첫 번째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인 '차하야' 맵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오는 8월 20일 출시 예정인 인조이 맥 버전도 현장에서 시연이 가능하다. 전시 부스는 차하야 콘셉트에 맞춰 동남아 휴양지 분위기로 꾸며지고,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재미 요소가 더해진다.
관람객들은 ▲게임 시연 ▲부스 방문 사진 SNS 업로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등 3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하야 특전 아이템 코드와 캐릭터 기반 수화물 태그를 받을 수 있다. 뽑기 응모권으로 선글라스, 비치 의자, 타월, 부채 등 각종 굿즈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펍지 존'에서는 블라인드스팟과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펍지 IP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블라인드스팟은 게임 시연, 스팀(Steam) 찜하기 등록, 디스코드 채널 가입 등의 활동을 통해 로고 키링이나 종이 의자 같은 굿즈가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는 포토존 촬영부터 망치 치기, 사격 및 아이템 파밍 체험, 일대일 대결까지 5가지 활동을 모두 완료하면 키링 3종, 클립 고리, 동전 지갑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추가로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타임을 인증하면 게임 내 화폐 '지코인' 쿠폰도 지급된다.
크래프톤은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는 23일 열리는 '인조이 밋업', '펍지 핫 드랍 쾰른 2025'를 통해 이용자와 개발진 간 특별한 만남의 장을 연다. 인조이 밋업에서는 질의응답과 퀴즈쇼, 포토 이벤트 등이 펼쳐지고 펍지 핫 드랍 쾰른 행사에서는 개발진 토크 코너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현장 대결 및 경품 사격 등의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