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도입 중소기업 발굴 경영 혁신 확산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구청)은 2025년 중소기업 AI 전환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할 경남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AI 기술을 도입 및 활용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사례 발굴과 전파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AI 전환을 확산하고자 2025년 중소기업 AI 전환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할 경남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0.02.05 |
경남중기청은 AI 기술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과 매출 증대 등 경영 혁신에 성공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발굴해 지역 내 AI 전환 확산을 도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
경남 소재 중소기업은 오는 18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예선 심사는 19일부터 30일까지 서류 검토를 통해 혁신성, 도입 성과,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2개 기업을 본선에 추천한다.
본선 심사는 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본부에서 발표 평가 형태로 진행하며, 대상 1개사, 최우수상 3개사, 우수상 6개사를 선정한다. 시상은 11월 중에 장관상 및 진흥공단 이사장상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한국 경남중기청장은 "AI 기술은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의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우수 AI 전환 사례를 널리 알리고, 많은 기업이 AI 도입에 나설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정기업은 중기부 R&D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을 받으며, 우수사례집에 사례를 수록해 AI 기술 도입을 망설이는 기업들의 벤치마킹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