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채용 중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인크루트는 주목할 만한 주요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소식에 대해 14일 안내했다.
우선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오는 28일 오전 11시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일반직은 조사·인수, IT 분야에서 총 25명을 모집하고 사무직(고졸)은 총 5명 모집할 예정이다.
![]() |
[사진=인크루트] |
지원 자격은 내규상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며 모든 채용 전형 및 연수에 참여가 가능하고 채용 시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다. 사무직(고졸)의 경우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인 자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여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필기 전형, 실무면접 전형, 임원면접 전형,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한국철도공사는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공개경쟁채용에서는 ▲사무영업 ▲열차승무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부문에서 총 563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철도 현장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한국철도공사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등이다. 채용 전형은 분야에 따라 다르며 공통으로는 입사지원서 접수, 필기시험, 면접시험, 합격자 발표다. 채용형 인턴 운영 후 정규직 임용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2025년 국립생태원 신규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연구직, 관리직, 공무직에서 총 48명을 채용하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 인원이 축소될 수 있다.
이 중 관리직 직군의 채용 분야는 ▲재무·회계 ▲통신 ▲기계 ▲안전관리 등이다. 근무지와 지원 자격은 직군, 직급별로 다르다. 채용 전형은 입사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필기 전형, 면접 전형, 합격자 등록 및 결격 확인이며 10월 13일에 임용 예정이다.
위 소개된 모든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공고는 각 사 채용 홈페이지 또는 취업포털 인크루트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