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재화·아이템 획득량 높인 '환영 서버' 오픈
신규·복귀 유저 정착 지원 이벤트… 환영장비 지급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플레이웍스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의 론칭 1주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출시돼 국내 역할수행게임(RPG) 부흥기를 이끈 명작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지난해 8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면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등 시스템 전반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해석해 보다 직관적이고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
위메이드맥스는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의 론칭 1주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맥스] |
이번 1주년을 맞아 플레이어 육성을 돕기 위해 신규 서버 '환영 서버'를 오픈했다. 환영 서버는 기존 서버보다 경험치와 재화, 아이템 획득률이 높게 적용되며 '레벨업 경쟁' 이벤트를 통해 '+10강화 보패' 등 희귀 아이템을 성장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규·복귀 이용자의 정착을 지원하는 '천룡신형 기연여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설 등급 환영장비 10종을 제공하고 영물과 탈 것 장비, 마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을 제공해 캐릭터 성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캐릭터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천룡신형 상자 제작' 콘텐츠를 통해 '천룡신형 기연' 특별 의상과 이벤트 기간 몬스터로부터 드롭되는 '1주년 기념 주화'로 '여포' 의상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1년간 많은 성원을 보내준 기존 유저들과 앞으로 함께할 신규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많은 유저들이 원작의 추억과 '미르의 전설2: 기연'만의 색다른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커넥트는 게이머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플랫폼 인플링커와 '미르의 전설2: 기연' 크리에이터 활동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파트너십 체결 및 '환영 서버'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23일까지 라이브 방송 주차별 미션, 콘텐츠 업로드 및 레벨 달성 이벤트, 인플루언서 대상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