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 가능
별도 정보 입력 없이 금액 확인 및 신청 가능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가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은 정부가 내수 활성화 및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원에서 55만원까지의 소비 쿠폰을 단계적으로 제공한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가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사진=케이뱅크] 2025.07.21 dedanhi@newspim.com |
소비쿠폰은 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 가능하며, 일부 업종을 제외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및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신청 시스템을 제공하여 별도 정보 입력 없이 금액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체크카드의 캐시백 혜택 또한 그대로 제공되며, 소비쿠폰 충전은 케이뱅크 앱의 '정부 지원금 받기' 메뉴나 관련 배너를 통해 즉시 확인 가능하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자녀 지급 금액을 합산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다음 날에 소비쿠폰이 지급된다. 지급 후에는 체크카드로 소비쿠폰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 시 자동 차감되는 방식이다.
특히, 'ONE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캐시백을 제공하며, 고객은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에 관계없이 기준 0.6%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5% 캐시백이 제공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정부 주요 정책사업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공공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내수 경기 부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