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부터 등산까지, 다양한 스포츠와 지역 명소 결합
개인 및 팀 단위 참여 가능, 다양한 콘텐츠 형식 허용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지난 14일부터 9월14일까지 지역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여행코스 발굴을 위해 'PLAY 창원 – 스포츠 덕후가 추천하는 여행코스 찾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 |
경남 창원시 관광상품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창원시] 2025.07.15 |
이번 공모전은 야구,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산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지역 맛집, 명소, 문화공간을 결합한 실용적 여행코스 제안을 목표로 한다.
응모는 창원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형식은 영상, 이미지, 웹툰 등 SNS 콘텐츠 또는 수기(에세이)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SNS형은 개인 계정에 전체 공개로 게시한 뒤 구글폼으로 링크를 제출하고, 수기형은 A4 2~3매 분량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홍보·확산 가능성, 콘텐츠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가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고프로 액션캠, 애플워치, 러닝화 등 상품이 지급되며, 우수 참여자 1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창원시 관광상품으로 시범 운영될 기회도 주어진다.
정양숙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창원만의 스포츠 자원과 지역 상권이 자연스럽게 연결된 여행 콘텐츠를 시민과 관광객 시선에서 재해석할 기회"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