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가족 단위 체류형 과학 관광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 4학년 이상 자녀를 둔 3~4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반딧불이 체험▲영어로 진행되는 과학 세션▲천문 강의 및 별빛 관측▲가족 레크레이션▲학교 투어 및 국제학교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아울러 대전외국인학교 체육관에서 실내 캠핑을 통해 특별한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 |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포스터. [자료=대전관광공사] 2025.07.14 gyun507@newspim.com |
캠프는 오는 25일 시작되며 다음달 23일까지 금, 토요일 일정으로 총 4회 진행된다. 각 회차별로 25가족이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참가자에게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텐트, 식사,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상세한 사항은 프로그램 문의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는 대전외국인학교(TCIS)이 함께 국제적 교육환경과 연계한 과학 체험 콘텐츠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캠프는 과학 도시 대전의 정체성에 기반을 두고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체류형 과학 관광 콘텐츠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