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8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미래교육 대비 학부모 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성장과 학습 지원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 |
경기안성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정책이해 연수 모습[사진=안성교육지원청]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학부모가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정보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는 ▲학교 밖 기초학력 지원 시스템과 공교육의 책무성▲국제교류 및 IB 교육 운영▲디지털 학습 환경과 '하이러닝' 플랫폼 이해▲고교학점제 및 학교 밖 교육제도 안내▲고입 및 대입 관련 진로·진학 설명회 등 총 5개 영역으로 진행됐다.
이정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교육정책 이해도가 높아지고 자녀 성장과 진로 설계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학교, 가정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학부모의 디지털 소양을 강화하고 고교학점제와 진로·진학, 국제교류 및 IB 프로그램 등 자녀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