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취업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실질적 일자리 창출 위한 정보 교류 강화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은 전날 본관에서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경력보유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
조상원 한국폴리텍Ⅶ대학 권역학장(오른쪽 네 번째)이 26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김민영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왼쪽 네 번째)과 체결한 경력보유여성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Ⅶ대학] 2025.05.27 |
조상원 권역학장과 김민영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는 여성의 재취업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 및 사후관리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정보 교류 및 연계 활동 등이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질 전망이다.
조상원 권역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 내 여성재취업 과정뿐 아니라 전 교육과정 여학생들의 지속적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양 기관이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센터장은 "4차 산업 시대 변화에 맞춰 여성 직군 확대와 실효적 성과 도출을 위해 다양한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