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위성 JINJUSat-1B 발사 성공 기념
우주항공 창의과학 인재 양성의 기반 마련
[진주=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초소형위성 'JINJUSat-1B' 발사 성공을 기념해 '2024년 진주시 창의과학대회' 우수 수상작을 모은 작품집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 |
경남 진주시 '우주항공 창의과학대회' 우수 작품집 [사진=진주시] 2025.05.27 |
이번 작품집은 대회를 통해 발굴된 창의적 과학 활동 사례를 기록·공유하고, 향후 과학 행사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2024년 대회는 '우주항공도시 진주, 진주의 미래 우주로 향하다'를 주제로, 재활용 자원을 활용한 창의 과학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작품집에는 영유아부와 초등부 대상 수상작을 포함해 총 24점의 작품이 수록됐다. 발간된 작품집은 각 수상기관에 배부됐고, 진주미래인재센터 영어전자도서관에도 비치됐다.
시는 이번 작품집 발간을 계기로 '2025년 우주항공 창의과학대회'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2025년 대회는 9월 개최 예정이며, '우주항공의 세계와 미래를 상상하고 구현하는 창의활동'을 주제로 진행된다. 수상작 시상 및 전시는 진주시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는 초소형위성 JINJUSat-1B 발사 성공을 계기로 우주항공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며 "우주항공 분야 인재 양성과 산업 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