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전용 아이템부터 실물 패키지까지 협업 확대
출석·주행·교환형 이벤트로 컬래버 아이템 제공
신규 '리버스 트랙' 2종 추가로 주행 재미 강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아르포텐'의 협업을 통해 게임 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
15일, 넥슨은 자사의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대상웰라이프의 아르기닌 기반 에너지 드링크 '아르포텐'과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르포텐 코어핏(고급)'과 '아르포텐 포커스(고급)' 카트바디가 각각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전용으로 새롭게 등장한다. 이외에도 '휠', '번호판', '스키드', '풍선', '엠블럼', '등 장식' 등 다양한 전용 아이템을 게임 내 이벤트, 퀘스트, 홈페이지, 데이원리그 등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
[사진=넥슨] |
게임 외적으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IP가 적용된 '아르포텐 포커스' 한정 패키지가 전국 CU·GS25 편의점에 출시돼 실물 음료로도 협업이 이어진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는 날짜별 접속만으로 '아르포텐' 테마 풍선, 스키드, 번호판, 카트바디 등을 지급하며,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드리프트 보석', '황금 루찌 상자', '아이템 체인저 박스' 등 보상이 제공된다. 누적 아이템 수량에 따라 교환 가능한 컬래버 아이템 보상도 마련됐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음 달 11일까지 누적 주행 거리에 따라 풍선, 스키드, 카트바디 등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하고, 1회 이상 완주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르포텐 포커스 355ml' 24개입 1박스도 선물한다.
이와 함께 '투탑' 캐릭터를 활용한 4컷 만화 콘테스트도 디스코드 채널에서 열리며, 참여자 전원에게 루찌를 지급하고 수상자에게는 '아르포텐' 실물 상품과 넥슨캐시가 제공된다.
한편, 기존 트랙을 역방향으로 달리는 신규 '리버스' 트랙 2종도 함께 공개됐다. 해적 테마의 '해적 로비 절벽의 전투'와 포레스트 테마의 '포레스트 지그재그'가 포함되며, 기존과는 다른 주행 경험과 방해물 배치를 제공한다.
이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아르포텐'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