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2026년, 2027년 대입전형의 이해' 주제
1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의 과목선택과 변화하는 대입의 이해' 주제
[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경기 용인시 현암고등학교는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전 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28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는 2,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2027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설명회가 진행됐다.
![]() |
28일 현암고등학교에서 배영준 선생님(서울 보성고)이 2·3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2026년, 2027년 대입전형의 이해' 주제로 설명회가 열렸다.[사진=현암고] |
서울 보성고 배영준 교사의 강연을 통해 대학별 수시전형의 변화, 모의고사 성적분석을 통한 지원 가능 대학 탐색, 개인에게 적합한 전형 분석, 대입제도 개편안에 따른 고3의 대입 준비과정을 상세히 안내했다.
또 29일 같은 시간에는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과목 선택과 변화하는 대입의 이해'라는 주제로 설명회가 열렸다.
![]() |
29일 현암고에서 안준범 선생님(경기 광주중앙고)이 1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의 과목선택과 변화하는 대입의 이해'라는 주제로 설명회가 열렸다.[사진=현암고] |
광주중앙고 안준범 교사의 강연을 통해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 개편된 교육과정의 이해,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시안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졌다.
비교적 늦은 시간에 진행된 설명회였음에도 불구하고 2, 3학년 대상 1차 설명회에는 103명, 1학년 대상 2차 설명회에는 107명 등 총 210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까지 열띤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규성 현암고 교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암고는 학년별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학부모가 자녀의 학업 역량, 특기, 적성을 고려한 진로 설계를 돕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면서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진학을 준비해 나가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암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학부모 대상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