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산업 중기·벤처

속보

더보기

엘솔루, KB금융그룹과 AI 음성인식 기술 공급 계약…"콜봇에 AI 음성인식 적용"

기사입력 : 2022년05월16일 14:21

최종수정 : 2022년05월16일 14:21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및 AI 번역 전문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가 KB금융그룹의 AI 기반 '콜봇(CallBot)' 서비스에 AI 음성인식 기술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은 KB금융이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될 KB금융그룹의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바탕으로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기존 채팅을 통해 상담하는 방식의 '챗봇(ChatBot)'과 달리, 음성인식을 통해 정보를 찾고 답변을 주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이 높다.

엘솔루는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KB금융그룹 미래컨택센터(FCC)의 핵심 기술로 인정받은 자사의 AI 음성인식 기술이 향후 KB금융그룹의 여러 서비스에도 도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는 콜봇을 공동 개발한 'ECS텔레콤'과 함께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상품안내, 재발급 업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구현을 마쳤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AI 컨텍센터(AICC)와 마찬가지로 금융 콜봇 서비스에서도 가장 중요한 기술은 고객의 목소리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는 AI 음성인식 기술"이라며 "엘솔루의 우수한 AI 음성인식 기술은 금융산업 분야의 혁신을 가져올 뿐 아니라 새로운 AI 금융 서비스 시대를 열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고의 데이터 분석 및 정보 전달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사람의 목소리를 정확히 음성 인식하지 못하면 잘못된 정보나 분석한 결과를 제공해 제3의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AI 음성인식 기술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 산업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OTT(Over TheTop) 영상 자막번역 서비스에서도 잘못된 음성인식 결과는 잘못된 번역 결과를 제공하듯, 엘솔루는 비디오 영상 콘텐츠에 보다 특화된 음성인식 기술로 세계 번역자막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sup825@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