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격 패밀리 합창단 은상 [남격 패밀리 합창단 은상 사진=KBS] |
남격 패밀리 합창단 은상…노래 끝나자 관객들 기립박수·환호
[뉴스핌=이슈팀] '남자의 자격-패밀리 합창단'이 '부산국제합창제'에서 은상을 수상해 화제다.
'패밀리 합창단'은 지난 9월4일 지휘자 금난새가 선발한 합창단원 27가족과 남격 멤버 7인을 비롯해 63명이 팀을 이루어 3달간 노래실력을 갈고 닦아 부산국제합창제에 참가했다.
부산국제합창제는 전 세계의 합창단이 경연을 통해 세계합창음악을 이해하고 합창음악을 통한 국제적인 만남을 이루는 자리다. 이번 합창제에는 폴란드 필리핀 인도네시아 중국 싱가폴 등 12개국 30팀의 실력파 팀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에 결성된 패밀리 합창단은 수상에 대한 큰 부담을 안고 이썼다. 합창단 1기였던 '하모니 합창단'이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2기 '청춘합창단'이 KBS 전국민 합창대축제 '더 하모니'에서 은상을 수상했기 때문.
부산에서 드디어 패밀리 합창단의 무대가 시작됐고 단원들은 긴장감과 떨림 속에서 연습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최상의 하모니를 이뤄냈다. 패밀리 합창단의 무대 후 객석에서는 박수와 환호가 터졌나왔고, 패밀리 합창단원들도 무대에서 내려온 후 흐르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경연을 마치고 수상식에 참여한 패밀리 합창단원들은 수상식에서 자신들이 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면서 수상을 자축했다.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 KBS 2TV에서 '패밀리 합창단'의 눈물 속 마지막 하모니를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이슈팀 (newmedi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