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지방자치단체 시청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
군포시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지방자치단체 시청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군포시] |
시에 따르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소셜미디어 및 인터넷 분야 최대 규모의 시상식으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약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와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 최고 평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서비스 등 총 15개 항목을 기준으로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획하며 채널 특성에 맞는 시각적 구성과 카테고리 분류 등을 통해 두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실 모의훈련 영상 '악성민원인' 릴스는 인스타그램에서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넘어서며 시민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군포철쭉축제를 홍보한 콘텐츠 '팀장님한테 애니마 컨펌받기'와 '공무원 고백공격'도 각각 100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트렌디한 기획으로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한 차세대 시정 홍보의 대표 사례로 평가된다.
군포시는 이전에 2023년 대한민국SNS대상 대상을 수상했고 2024년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우수상도 수상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시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의 팔로워 및 조회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SNS를 통해 이룬 시정 홍보 성과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군포시 SNS를 애정어린 시선으로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