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 개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운영 정책과 트렌드 분석, 체계적 전략 수립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무신사가 1만여 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필수 정보와 교육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채널은 무신사,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등 각 플랫폼별로 분산 운영되던 브랜드 소통 창구를 통합해, 입점 브랜드가 체계적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 |
팀무신사,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통합 오픈. [사진=무신사 제공] |
파트너 스테이지에서는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비즈니스 전략, 성장 솔루션, 교육 콘텐츠, 패션 리포트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판매가 책정, 상품 페이지 등록법, 쿠폰 정책 등 브랜드 운영에 필수적인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가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신사는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별도로 제공한다. 최근에는 의류 제품 품질 표시 관리, 스타트업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 보호를 통한 분쟁 예방 교육을 '다시보기' 서비스로 운영 중이며, 앞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브랜드를 위한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AI 기반 상품 광고 활용법과 무신사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회원들의 검색·구매 패턴을 분석한 인기 키워드 정보도 제공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무신사 관계자는 "파트너 스테이지를 통해 입점 브랜드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팀무신사와 파트너 브랜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