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예비 초등학생과 그 양육자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초등 첫걸음, 학교생활 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4층에서 열렸으며,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필요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재능기부로,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한 아동은 "학교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듣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한 양육자는 "초등학교 입학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교육을 위해 도움을 주신 선생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아동과 가족이 필요한 다양한 학교생활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
학교생활 관련 프로그램 지원 [사진=구리시] 2025.02.24 atbodo@newspim.com |
아울러, 구리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원 연계, 심층 상담, 체험 프로그램,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자원봉사자 및 지역 후원자들과 함께 이어가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