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남문 에스케이(SK)광장에서 개최되는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26일 ~ 27일)에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를 설치해 도로명 주소 홍보에 나선다.
![]() |
|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2019.4.4. |
시와 구·군 도로명주소 담당자 합동으로 운영하는 홍보 부스는 도로명주소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홍보 활동이 펼쳐진다.
주요 체험내용은 교육용 도로명주소 애니메이션 '외계인의 도로명주소로 길찾기' 의 가상현실(VR) 영상 체험, 도로명주소의 정확한 정보 취득을 위한 오엑스(OX) 퀴즈 풀기, 도로명주소를 기재한 사랑의 엽서 보내기 등이 진행된다.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은 시민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지식을 알아보고 도로명주소를 활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교육용 영상 체험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활동은 가상현실(VR) 등을 이용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도로명주소 정보를 취득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 도로명주소!' 부스를 방문해 체험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무릎담요와 핸드크림 등을 제공한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