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브리핑'은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6년 1월 28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1200억 규모 '짝퉁 명품' 쇼핑몰 조직 적발
인천본부세관이 정품 시가 약 1200억원 규모 위조 명품 7만7000여 점을 온라인 쇼핑몰로 유통한 조직을 적발했습니다. 총책은 구속 송치됐고 범죄수익 약 165억원과 고가 아파트·호텔·수입차, 암호화폐 등 수십억원대 자산이 동결·압수됐습니다.
지인 찌르고 금품 빼앗은 40대 구속
경기 부천 오피스텔에서 40대 남성이 지인을 흉기로 여러 차례 찌르고 현금과 귀금속을 빼앗아 달아난 사건 피의자가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피의자는 피해자의 재산 자랑에 우발적으로 범행했다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중대성·도주 우려 등을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전남 고흥 산불 3시간 만에 진화
전남 고흥군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 장비 14대와 인력 56명이 투입되어 약 3시간 만에 진화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60대 산불 진화대원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고 당국은 담배꽁초 발화 가능성을 포함해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 중입니다.
경남 김해 금속가공 공장 화재로 1억4000만 원 재산피해
경남 김해시 진례면 한 금속가공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나 공장 1개동이 불에 타고 소방서 추산 약 1억4000만원 재산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직원 등 12명이 긴급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연기가 바람을 타고 번지며 화재 관련 신고가 17건 접수됐습니다.

ac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