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 아동부터 63세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 약 90명 참여...검진 후 의료·관광 결합한 '메디컬 투어리즘' 경험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시화병원은 최근 약 90명 규모의 러시아 방문단을 초청해 연령별 맞춤형 건강검진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
| 러시아 방문단 모습. [사진=시화병원] |
이번 검진은 4세 아동부터 63세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나이와 건강 특성에 맞춰 세분화된 검사가 이뤄졌다.
소아·청소년에게는 성장판 및 척추 X-ray 촬영을 통해 성장 상태와 체형 문제를 조기에 확인하는 데 중점을 뒀고, 성인 대상 검사에서는 복부 CT를 비롯한 주요 항목을 통해 건강 위험요인을 점검했다.
검진을 마친 방문단은 병원에서 마련한 환영 오찬을 함께했고 이어 시흥해양생태과학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흥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의료·관광을 결합한 '메디컬 투어리즘'의 대표 사례를 경험했다.
방문단 관계자는 "검진뿐만 아니라 시흥 지역을 둘러보는 일정 덕분에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됐다. 좋은 추억을 남겨주신 시화병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화병원은 외국인 전용 진료공간, 예약부터 진료·수납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다국어 코디네이터 상주 등 국제 환자 맞춤형 인프라를 갖춰 글로벌 의료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미래 특성화 전략인 성형·피부미용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국제진료센터 및 의료관광호텔 개설과 기존 시화병원 내 중입자센터 도입을 통한 암 치료 목적 의료관광객 유치 등 '올인원 인천-시흥 의료관광 특구' 조성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samdory7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