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원칙 준수 등 5대 실천 서약
지역사회 신뢰 위한 실질 협력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와 거제공기업협의회는 17일 저녁 지역 공공기관 청렴 리더십 확립을 위한 '청렴 공동서약식'을 진행했다.
![]() |
지난 17일 오후 6시 관내에서 열린 거제시와 거제공기업협의회 청렴 공동서약식에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거제시] 2025.09.18 |
이번 행사에는 거제시 부시장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농협중앙회,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공사, 해양과학기술원 등 10개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법과 원칙 준수 ▲투명·공정한 업무처리 ▲청렴문화 확산 ▲협력과 상생 ▲솔선수범 등 5대 실천과제가 담긴 공동서약서에 서명하고, 지역사회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한 의지를 밝혔다. 이로써 각 기관은 선언적 차원을 넘어 실질적 협력을 통해 청렴정책과 모범사례를 공유하며 지역행정 전반의 청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두기 협의회장은 "공동서약을 통해 청렴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기관들이 솔선수범하여 시민과 지역사회의 신뢰를 얻는 거제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서약식은 거제시와 지역 공공기관들이 함께 청렴행정을 실현하고 협력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한 데 의미가 있다. 지역 경제와 산업계에도 청렴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