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아이콘(iKON) 공식 게임이 12월 출시된다. 스노우볼스는 그룹 아이콘의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 '스타웨이 아이콘(STARWAY iKON)'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스타웨이 아이콘'은 매치 쓰리 퍼즐과 리듬 게임이 결합된 모바일 하이브리드 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을 모으며 진행하는 매치 쓰리 퍼즐은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수집한 카드를 성장시키면 카드별 고유의 스킬이 더욱 강화되어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점수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경쟁전이 시즌별로 진행되며 순위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매치 쓰리 퍼즐 뿐만 아니라 리듬게임도 같은 게임 내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아이콘의 공식 음원에 맞춰 손가락으로 내려오는 노트를 누르는 방식이다. 장착한 카드의 성장 정도와 터치 판정에 따라 점수가 산정되며 정해진 조건을 달성하면 발동하는 피버 모드에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다.
아이콘의 IP도 게임 내에 녹여들었다. 정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아이콘의 화보 사진을 획득하고 게임 내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다. 획득한 카드는 보유 중인 테두리를 적용하여 원하는 디자인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게임 개발사 스노우볼스는 "한 개의 게임에서 아이콘의 IP를 활용한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접목시켜 아이콘의 팬분들과 유저들에게 항상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라며 "그 과정에서도 기존의 게임 콘텐츠와 아이콘의 포토카드는 꾸준히 업데이트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타웨이 아이콘'은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다이아와 테두리 등 다양한 보상을 모든 유저에게 증정할 예정이며, 사전예약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아이콘은 정규 앨범과 멤버들의 솔로 앨범, 월드 투어 등을 진행하며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