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엔씨네이처 식품 브랜드 '서울시즌(SEOUL SEASON)'이 일본 라쿠텐 이치바 입점했다.
![]() |
엔씨네이처 서울시즌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과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 입점에 이어 K-푸드 서울시즌은 지난 2일 역직구 거래 형태의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쿠텐 이치바' 입점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K-푸드 서울시즌은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라쿠텐 이치바에 K-푸드 서울시즌 제품 입점이 완료된 상태이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 라쿠텐 그룹의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는 아마존, 야후 쇼핑몰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또한 300만 개 이상의 온라인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다.
라쿠텐 이치바에 입점한 K-푸드 서울시즌 제품은 '김치 시즈닝'과 '쌈장 시즈닝'으로 한국 전통 식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식품이다. 기존의 김치와 쌈장은 복잡한 요리 과정과 발효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도 만들기 어려운 음식으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고심한 끝에 김치와 쌈장을 가루 형태로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K-푸드 서울시즌의 '김치 시즈닝'은 김치의 주원료와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김치 유래 유산균이 첨가된 제품으로 국내산 고춧가루와 김치오일이 함유된 김치 맛 파우더(가루) 시즈닝 제품으로, 김치 특유의 감칠맛이 다양한 요리와 어우러져 음식의 풍미를 더해준다..
K-푸드 서울시즌의 '쌈장 시즈닝'은 한국의 대표 발표 식품인 된장과 고추장을 최적으로 배합해 만든 쌈장 맛 파우더(가루) 시즈닝 제품이다.
K-푸드 서울시즌 관계자는 "일본 현지인들의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K-푸드 서울시즌의 제품이 입점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식품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맛있는 새로운 소스와 시즈닝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에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