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대행사인 '애드이피션시'는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에서 애드테크(ad-tech)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드이피션시의 '퍼플오렌지(Purple Orange)'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에 필요한 Landing page 최적화 / 경쟁사 및 자사 모니터링 자동화 / 성과기반의 대량 광고 소재 최적화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Full-Stack Solution'으로 점점 치열해 지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수많은 가설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검증하고 분석하여 각 캠페인별 최적화를 이끌어냈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舊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으로, 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와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애드이피션시는 작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온라인광고협회와 함께 개최한 '2020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에 새롭게 신설된 '퍼포먼스' 부분에서도 수상한 바가 있다.애드이피션시 '퍼플오렌지'의 Opti-page는 금융 광고주의 랜딩페이지를 자체 최적화해주는 솔루션으로 이를 통한 UX/UI개선을 통해 광고전환율이 20.4% ~ 41% 상승, 인입되는DB건수는 158%나 상승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 애드이피션시 '퍼플오렌지'의 PMA(Performance Marketing Automation)를 활용한 샛별배송 M社의 Display ad캠페인은 일반DA 캠페인 대비 CPA 약 59%, CPC 약 42%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애드이피션시의 박우석 본부장은 "애드이피션시는 오버추어, 네이버, SK텔레콤 등 Data마케팅 전문가들 출신이 디지털 매체 플랫폼을 직접 운영/최적화하며 다양하게 쌓은 캠페인 case들을 토대로 보다 능률적이고 효율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을 위한 다양한 ad-tech 솔루션들을 개발 및 적용해왔다"며 "앞으로 애드이피션시는 더욱 고도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론들을 통해 온라인 광고시장의 성장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