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반 배송 경쟁력·K콘텐츠 결합…새벽배송 고객 확대 기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SSG닷컴이 업계 최고 수준인 7% 적립 혜택과 티빙 OTT 연계를 앞세운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내년 1월 초 선보인다고 9일 전했다.
장보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직관적인 혜택을 전면에 내세워 멤버십 재편 수요를 적극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론칭 전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장보기 지원금도 지급한다.
![]() |
| SSG닷컴 '쓱세븐클럽' 1월 출시. [사진=SSG닷컴 제공] |
핵심 혜택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이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이용 시 결제 금액의 7%가 자동으로 SSG머니로 쌓이며, 쓱닷컴은 물론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계열 사용처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온라인 장보기 주문 후 희망 시간대에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배송 경쟁력과 결합해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점포를 기반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당일 또는 지정일 도착이 가능한 '쓱 주간배송', 전날 주문 시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도착하는 '쓱 새벽배송'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방문자 증가세도 뚜렷하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일 평균 신규 방문자는 전년 대비 120%, 일 평균 방문자 수는 15% 증가했다.
콘텐츠 혜택도 추가된다.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제휴해 K콘텐츠는 물론 프로야구(KBO)·프로농구(KBL) 등 스포츠 중계까지 즐길 수 있도록 옵션을 구성한다. 기본 요금에 일괄 포함하지 않고 선택형으로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할인 쿠폰도 제공해 명품·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의 쇼핑 혜택을 강화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에 OTT 서비스까지 더해 체감 혜택을 크게 높이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을 높일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