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공천룰 발표...가장 민주적 경선"
"당정대 찰떡같은 공조로 지선 승리해야"
[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지방선거 승리의 모든 초점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맞닿아 있다"며 당이 뒷받침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민주당 전국지역위원장 워크숍에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거기에 모든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2025.11.10 pangbin@newspim.com |
정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첫째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 둘째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 셋째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라며 "당은 대통령과 정부가 하고자 하는 일을 법적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 노심초사 지방선거 룰을 열심히 짜고 있는 조승래 사무총장이 조금 있다가 발표를 한다"며 "국민주권 시대에 걸 맞는 당원 주권시대, 거기에 맞는 가장 공정하고 가장 투명한 그래서 지방선거 승리에 가장 든든한 뒷받침이 될 가장 민주적인 경선 제도를 마련하고 이번에 발표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여러분 우리가 단결할 때 승리했고, 분열할 때 패배했다고 보통 이야기 한다"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당·정·대가 차돌같이 딴딴하게 뭉쳐서 찰떡같은 공조로 지방선거 승리하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여러분 한 마음 한 뜻으로 합심·단결해서 헤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병기 원내대표도 "다가오는 지방선거는 민주당의 책임과 기회의 시험대"라며 "이재명 정부의 성과를 지역에서 꽃피우고, 국민의 신뢰로 다시 보답해야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라면 반드시 승리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를 격려하고 힘을 모아 우리 정부의 성공과 지방선거 승리라는 두 목표를 함께 이루어내자"고 강조했다.
chaexoung@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