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개발팀 운영 전략 강의
6팀 집중 멘토·맞춤형 솔루션 제안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센터 4층 컨퍼런스룸에서 'Pre-BOUNCE × BUG's DAY × 소프트스퀘어드 스타트업 개발팀 빌드업 전략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이 효과적으로 개발팀을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다.
![]() |
스타트업 개발팀 빌드업 전략 교육 웹포스터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2025.10.21 |
개발자 채용, 팀 관리, 외주 협업 등 초기 기업이 겪는 주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교육은 Pre-BOUNCE 플랫폼, BUG's DAY, 소프트스퀘어드가 공동 주최한다.
강의는 소프트스퀘어드 정기수 이사(COO)가 진행한다. 정 이사는 MVP(최소 기능 제품) 개발을 반복해야 하는 스타트업의 현실을 반영해, 성공적인 개발팀 운영 전략과 협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제품-시장 적합성 자가진단, 개발팀 구성 전략, 협업 툴 활용법, 타 기업 운영 사례, 질의응답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설문을 통해 팀의 현황을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 제안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일반 교육 트랙과 집중 교육 트랙으로 나뉜다. 일반 트랙은 개발팀 구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집중 트랙은 개발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이나 DX·AX 전환 기업 등을 대상으로 총 6팀을 선정해 2회 집중 멘토링을 제공한다.
접수는 26일까지 부산창경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윤성호 부산창경 PM은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이 실제로 부딪히는 개발팀 운영의 한계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한 자리"라며 "Pre-BOUNCE 플랫폼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성장 지원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