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발전 오랜 숙원
공항개발 계획 반영 추진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박완수 경남지사가 사천국제공항 승격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건설'에 힘을 보탰다고 30일 밝혔다.
![]() |
30일 박완수 경남지사(왼쪽 여섯 번째)와 박동식 사천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사천읍시장을 찾아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과 확장을 촉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사천시]2025.09.30 |
이날 시는 사천읍시장에서 사천시민의 오랜 염원인 사천국제공항 승격 캠페인을 열고 '대한민국 우주항공 글로벌 하늘길! 사천공항'이라고 적힌 물티슈 배부와 함께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캠페인에는 박완수 경남지사를 비롯해 박동식 사천시장, 지역 상인회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해 사천공항의 조속한 국제공항 승격과 확장을 촉구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염원 메시지와 서명운동을 통해 "사천국제공항 승격은 사천만이 아닌 서부경남 전체의 발전을 위한 오랜 숙원"이라며 적극적인 지지를 보냈다.
경남도와 사천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천국제공항 승격이 제7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과 함께하는 민생 현장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사천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 거점 도시로, 향후 국제공항 승격은 우주항공청, 우주항공복합도시 등과 연계해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추석 귀성객과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박동식 사천시장도 "사천국제공항 승격은 서부경남과 남해안권 전체 발전을 견인할 필수 과제"라며 "시민과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반드시 성과를 이뤄내겠다.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분들께도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박완수 경남지사(오른쪽 두 번째)는 박동식 사천시장과 함께 30일 천읍시장을 찾아 시장 방문객들에게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확장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사천시]2025.09.30 |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