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실무 중심 취업 지원 프로젝트 운영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제약 분야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Summer GMP Training Camp(25sGTC)'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25sGTC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이론과 실습, 현장 견학, 전문가 자문단이 설계한 조별 미션 수행으로 구성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취업 희망자 330명이 참여해 GMP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글로벌 분석기기 전문업체 워터스코리아(Waters Korea) 본사에서 HPLC(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이론과 분석 실무환경을 살펴보고, 분석기기 실습 기회를 가졌다. 이밖에도 현직자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특강도 함께 진행돼 취업 실전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
2025 Summer GMP Training Camp (25sGTC) 참가자 단체사진 [사진=한국바이오협회] |
캠프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GTC Challenge League(GCL)'에서는 55개 팀이 조별 미션을 수행해 본선에 오른 10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이화여대(강나현), 연세대(김채현), 숭실대(김혜령), 강원대(노수현), 성신여대(박경민) 학생으로 구성된 지엠PICK 팀이 1위를 차지했으며, 404 OOS Not Found 팀이 2위, MG5 팀과 No Doubt 팀이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엠PICK 팀장 강나현 학생은 "실무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GMP 이해도를 높이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었다"며 "작년 캠프 참여가 롯데바이오로직스 QA 최종 합격에 도움이 된 만큼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산업지원본부 손지호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GMP 현장 중심의 품질·안전 역량을 강화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오는 12월 PNB Plus와 함께 '2025 Winter GMP Training Camp(25wGTC)'를 준비하고 있다. 접근 편의를 위해 수서역 인근 PNB Plus 교육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QA직무에 특화된 여름 캠프와는 다르게, 이번 겨울 캠프에서는 QC 직무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육기관 최초로 Waters Alliance 2695 신품 장비 4대를 도입해 전처리 및 HPLC 심화 실습을 운영, QC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캠프 신청은 각 대학 취업지원실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안내될 예정이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