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의회는 제9대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예결특위 위원은 강주택, 김창석, 김태효, 박종철, 박진수, 반선호, 성현달, 송현준, 양준모, 이복조, 이준호, 조상진, 황석칠 의원으로 총 13명이 선임됐다.
![]() |
부산시의회가 15일 제9대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은 부산시의회 전경 [사진=뉴스핌DB] 2021.11.10 |
이날 열린 제3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위원회를 구성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조상진 의원(국민의힘)과 부위원장으로 김태효 의원(국민의힘)을 선출했다.
제9대 4기 예결특별위는 내년 6월 30일까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의 예산안 및 결산승인안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금년도 하반기 운영 계획에 따라 2026년 본예산 심의 전에 부산시와 교육청의 재정분야 업무보고를 받고 대규모 주요 투자사업장에 대한 사전점검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예결특위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조상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동료 위원들과 적극 협력해 체계적이고 면밀한 예·결산 심사를 통해 시 예산이 적재적소에 투입할 것"이라며 "민생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