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2개 세션, 126명 연사들이 자신의 경험과 기술 공유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가 4일 기술컨퍼런스인 '토스 메이커스 컨퍼런스 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스 메이커스 컨퍼런스는 토스 제품을 만드는 '메이커' 직군이 어떻게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왔는지를 공유하는 기술 컨퍼런스로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실시된다. 126명 메이커들은 총 102개의 발표 세션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가 4일 기술컨퍼런스인 '토스 메이커스 컨퍼런스 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토스]2025.07.04 dedanhi@newspim.com |
행사는 23일~25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세션은 총 102개, 연사 수는 126명에 달한다. 토스는 물론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플레이스 등 5개의 법인에서 실제 제품을 만들고 있는 메이커들이 참여해 각기 다른 실전 사례를 공유한다.
참가 신청은 13일 23시 59분까지 TMC 25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매일 1500명을 현장으로 초대하며, 확정된 참가자는 16일에 안내 문자를 받게 된다.
토스가 메이커 직군 전체를 아우르는 오프라인 컨퍼런스를 여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그동안 개발자를 위한 '슬래시(SLASH)', 디자이너를 위한 '심플리시티(Simplicity)' 등 직군별 컨퍼런스를 진행해 왔으나, 이번 TMC 25는 제품을 만드는 전 직군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를 통해 토스가 축적해 온 제품 중심의 기술적 성취와 이를 가능케 한 협업 방식에 대해 자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3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6일에 안내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메이커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협업 방식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토스 관계자는 "이 행사에는 기술, 제품, 디자인, 데이터에 관심 있는 모든 메이커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컨퍼런스는 프로덕트 데이, 디자인 데이, 엔지니어링 데이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