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질문으로 소비 성향 파악, 소비 조언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부부 또는 커플이 함께 소비 성향을 알아보고, 소비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4일 시작됐다.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모임통장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궁합 테스트'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부부 또는 커플이 함께 소비 성향을 알아보고, 소비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4일 시작됐다. [사진=토스뱅크]2025.07.04 dedanhi@newspim.com |
토스뱅크 '소비궁합 테스트'는 10개의 질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간단한 참여로 자신의 소비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소비 성향은 불꽃투자형, 초절약형, 분석계획형 등으로 구분되며, 이에 맞춘 소비 조언도 제공된다.
테스트에 함께 참여하는 경우, 두 사람의 소비 성향을 확인하고 궁합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로의 소비 방식을 이해하고 조율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는 이번 테스트가 단순한 재미를 넘어, 서로를 더 잘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고객에게는 소비지원금이 랜덤으로 제공되며, 일부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5000원이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토스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자신의 소비 성향을 돌아보고, 함께하는 이와 건강한 소비 문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라며 "모임통장은 단순한 자금 관리 수단을 넘어, 관계를 이어주고 금융 생활에 즐거움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뱅크는 지난 6월 부부통장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모임통장의 역할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부부가 함께 자산을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전체 및 항목별 예산 설정 기능과 외부 자산 등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유 자산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