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것이 알고싶다 사주리 살인사건 전말은? [사진=그것이 알고싶다] |
7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경남 사천 사주리의 한 주택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에 대한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지난 2012년 4월19일 새벽 2시께 사주리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 최씨가 빌린 돈을 받으러 온 마을 후배인 조훈씨(가명)과 강지용씨(가명)에게 살해당했다. 38만원 채무에 얽힌 원한관계였다.
범인은 의외로 쉽게 잡혔다. 조씨는 숨진 최씨와의 몸싸움 중에 아킬레스건이 깊게 베이는 상처를 입었고 강씨가 조씨의 치료를 위해 신고를 하면서 두사람 모두 현장에서 검거 된 것.
두 사람은 검거 된 후 아무 진술도 하지 않다가 돌연 최씨를 살해한 결정적 행위에 대해 서로에게 죄를 떠넘기면서 사건이 복잡하게 전개됐다.
이렇게 사주리 살인사건은 목격자는 물론, CCTV도 없고 지문, DNA 등의 증거도 진술을 뒷받침 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지며 점점 미궁으로 빠지게 됐다.
경찰은 벽면에 튄 미세한 혈흔들과 용의자의 의복, 피해자의 상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그 방에서 누가 어떠한 일을 저질렀는 지 면밀하게 수사에 나섰다.
중학교 동창인 조씨와 강씨는 서로를 아꼈던 사이였다. 둘 중 한 명은 피해자를 살해한 것이 분명한 사주리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는 도대체 누가 최씨를 살해했고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지 전말을 추적한다.
사주리 살인사건을 다룬 '그것이 알고 싶다'는 7일 밤 11시15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