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임정희 길거리 공연 후원, 7월 옙(YEPP) 뮤직원정대, 최근에는 국내 최대 뮤직페스티벌인 MKMF(Mnet KM 뮤직페스티벌) 공식 후원 등을 통한 다양한 '뮤직 마케팅'을 진행해 국내 MP3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해외 유명 뮤지션과의 협력 마케팅을 통한 '뮤직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
삼성전자는 블랙 아이드 피스의 멤버였던 美 가수 퍼기와 협력 마케팅을 진행해 새 앨범 'The Dutchess' 타이틀곡 'Fergalicious' 뮤직비디오에 MP3 'K5'가 등장한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는 삼성전자의 MP3 'K5'의 내장형 스피커를 이용해 신나는 파티가 시작된다는 내용. 퍼기의 새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 초에 뮤직비디오 차트 3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곳곳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P3 'K5'는 퍼기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푸시 캣 돌스(Pussy Cat Dolls) 의 뮤직비디오 'Wait a Minute', 올리비아 루이즈(Olivia Ruiz) 의 뮤직비디오 'La Femme Chocolat' 등에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AV사업부장 전동수 전무는 '국내외 유명 뮤지션과의 협력 마케팅을 통해 삼성전자 MP3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입체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은 삼성 MP3 의 매력을 전달하는 전도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삼성전자는 뮤직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MP3 종주국의 위상을 찾을 것이다"고 덧붙였다.